REFERENCE ROOM 자료실
3844
한 번의 선택으로 최소 십여년은 사용하는 벽난로, 구매는 신중해야만 합니다.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 벽난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반드시 후회를 하게 되며
최악의 경우, 또 다시 새로운 벽난로를 결정하게 되는 상황까지 올 수 있습니다.
< 벽난로 구매시 이 것만 유의해도 후회하지 않는 Check-Tip >
Check Point 1
제조공장의 유무와 제조역사
- 제조 경력이 없는 회사는 최대한 피하는 편이 안전합니다 -
제조 능력을 갖추지못해 수입에만 의존하는 상당수의 벽난로회사는
그 종류(장작, 가스, 에탄올 등)를 막론하고 전량을 외국으로부터의 수입에만 의존하여
벽난로 자체에 대한 기술축적이 턱없이 부족한 것이 실태입니다.
벽난로 기술이 없다는 것은 벽난로 실사용자의 향후 몇십년의 난방과 생활에도 직결되며
불편함과 장작낭비는 물론, 화재예방을 위한 까다로운 설치방법 또한 완벽할 수 없습니다.
저렴한 외국제품을 단순 조립하여 설치 및 시공을 하게 되면
성능의 저하와 A/S의 불편함은 물론, 화재발생의 위험도 역시 올라가며
제조, 설계 등의 전문적인 벽난로 기술이 없다보니
문제발생시 그 대처 및 간단한 에프터서비스마저 어렵기 마련입니다.
60년대처럼 "미제가 좋다."라는 식으로 무조건 외제가 좋을 것이라는 광고로
소비자분들의 눈을 가려 판매하는 몇몇 업체에서는 분명 단기간 동안의 눈속임은 가능할 수 있으나,
오랜 기간을 사용하다보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여러가지 문제들이 생기게 되므로
이 때문에 후회하는 고객님들이점차 많아져 결국 다른 회사의 문을 다시 두드리 는 것이
대한민국 벽난로업계에서 심심치않게 일어나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타사의 벽난로를 사용하시다 저희 삼미벽난로의 문을 두드린 수많은 고객님들 중 상당수는
타사의 광고에 속아 싼맛에, 혹은 화려한 광고때문에 벽난로를 선택한 후
벽난로의 성능으로 인한 불편함, 벽난로나 연통의 뒤틀림, 연통의 찢어짐은 물론
심하게는 화재의 아픔을 겪은 분들까지 정말 다양하게 찾아오시는 편입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들고 찾아오셔서 저희가 대신 판독해드린 결과
40여년의 벽난로 역사 중 삼미벽난로 내에서는 단 한번도 일어난 적 없는
기상천외한 불량이나 고장들이 많아 저희로썬 100% 벽난로회사의 과실로 판단되오나
A/S마저 유료로 해야하고, 보상도 없다며 한탄하시는 고객님들을 뵐 때마다
같은 업계의 회사로써 굉장히 개탄스럽고 화가 나곤 합니다.
유럽 등의 수입벽난로든 국산벽난로든 어떤 벽난로를 막론하고,
벽난로를 선택할 경우에는 회사에서 내세우는 그럴듯한 광고만이 아니라
제조공장의 유무와 제조역사가 가장 중요한 체크포인트가 된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벽난로는 단순히 '조립과 굴뚝연결'로 마무리되는 간단한 제품이 아닙니다.
절대 잊지 마셔야할 것은 ‘화재와 직결될 수 있는 벽난로’라는 것이며
회사의 보유기술력과 제조능력은 어느 수준인지, 노하우를 얼마나 쌓아왔는지,
수입시에는 벽난로의 성능과 안전함을 꼼꼼히 체크하고 비교하여 수입해 올 지식이 있는지
반드시 체크하여 벽난로를 잘 알 수 밖에 없는 회사를 선택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에프터서비스(A/S)가 원활할 수 있는 기술력있는 제조공장을 가진 회사,
그리고 오랜 제조 역사 속에서 안전함과 기술력을 검증받은 회사를
선택해야 후회없는 벽난로 구매를 한단 것을 반드시 명심하셔야 합니다.
Check Point 2
기술력의 차이, 설치이력
- 꼼꼼하고 세심하게 기업을 평가하는 대기업·공기업·명소들의 선택 확인 -
많은 회사들이 하나같이 너도나도 벽난로의 ‘기술력’을 외치지만
사실상 정말 기술연구R&D 개발실을 만들어 연구하고 개발하는 회사는 많지않습니다.
보통 인터넷뉴스나 네X버블로그 등의 인터넷 광고만으로 실적을 올리고있는 다수 회사들의
이 엄청난 광고비 대부분은 벽난로의 기술개발이 아니라 고스란히 소비자들의 몫이 됩니다.
인터넷에 많이 올라가 광고가 많은 회사들의 제품이 무조건적으로 나쁘다는 것은 아니나
현실적으로 그 높은 광고비는 모두 소비자들의 몫이 될 수 밖에 없는게 사실입니다.
좋은 벽난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광고만 잘하고있는 회사보다는
그 회사의 검증된 기술력과 수십여년간의 설치노하우, 안전성, 사후 서비스 등을
꼼꼼하고 면밀히 살펴 보아야 합니다.
그러나 일반 소비자분들께서 그 모든 것을 캐치하기는 사실상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다보니 어쩔 수 없이 꼼꼼한 비교를 하지못하고
각종 광고에 노출된 제품을 위주로 선택하신 후, 1~3년 쓰고나서
결국 성능에 불만이 생기고 후회하시는 안타까운 일이 비일비재하게 됩니다.
이 때, 아주 간단한 팁이 있습니다. 바로 ‘설치이력(사례)’을 살펴보는 것 입니다.
일반 소비자분들이 캐치하기 힘든 각 회사의 장단점을
대기업과 관공서에는 누구보다도 꼼꼼하게 검토하여 제안서를 올리고,
그 수많은 업체들 중 가장 믿을만하고 성능좋은 회사가 최종 선택되기 마련입니다.
또한 긴 세월동안 다수의 계약이 유지될 수 있는 것은 그만큼
성능과 사후 서비스가 검증이 되었다는 것을 뜻합니다.
대기업과 관공서에서 알아주는, 몇백대의 벽난로가 들어가는 큰 규모의 프로젝트를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기술력과 사후 서비스가 철저한 기업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Check Point 3
벽난로도 이제는 과학입니다
- 말로만 홍보하는 기술력이 아닌, 세계로 뻗어나가는 기술력을 확인하십시오 -
벽난로는 아주 쉬운 제품이라고 말하는 업체들이 종종 있습니다.
값싼 제품을 제작하거나 중국산, 혹은 해외의 저렴한 제품군을 들여오는 업체에선
‘모든 벽난로는 다 똑같다.’라며 기술력을 비하해야만 경쟁력이 생기므로
국내에선 다소 생소한 벽난로를 잘 모를 수 밖에 없는 소비자들을 우롱합니다.
하지만 이는 그로인한 피해가 고스란히 소비자들에게 갈 수 밖에 없는 매우 질나쁜 마케팅입니다.
10~15시간의 연소, 다중연소, 클린윈도우, 내구성, 밀폐력, 그 밖의 수많은 기능들이
우수한 성능으로 집약된, 뛰어난 벽난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벽난로 뿐만 아니라 연통과 설치노하우까지 매우 정교하고 과학적인 기술이 필요합니다.
몇십년간 발전해 온 벽난로가 단순히 네모난 박스에 불을 떼는게 전부라면
값싸고 저급한 벽난로를 만들어 판매에만 매진해 이익을 창출하는 일이 아주 쉬웠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벽난로를 사용한 많은 소비자분들께서는
대부분 빠르면 1년안에 벽난로에 대한 불만과 후회가 생겨버립니다.
난방비 절약을 위해서 설치한 벽난로가 난방을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연소시 장작이 너무 빨리 타버려 연료비에 큰 부담이 가거나,
심지어는 화재의 위험까지 겪은 후 잘못된 벽난로를 설치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이러한 실패를 겪지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벽난로에 대한 연구가 활발한 회사를 선택하셔야합니다.
벽난로는 불을 직접적으로 다루는 제품이면서 생활에 큰 영향을 주는 제품입니다.
또한 설치 후에는 평균적으로 10년이 넘게 긴 세월을 쓰기위해 설치하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사후서비스가 보장된, 믿을 수 있는 회사에서 판매하는 안전한 제품을 구입하셔야하며
꼼꼼하고 완벽한 설치는 두말 할 필요 없이 필수입니다.
벽난로의 제작부터 설치, 사후 서비스까지 모두 아우르는 경험을 가진 회사,
과학적인 실험을 통해 완성된 다양한 성능과 기술력을 갖춘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회사의 제품을 선택하시길 권장하는 바입니다.
Check Point 4
대한민국 벽난로의 저력
- 대한민국 삼미벽난로의 기술력은 이미 해외의 벽난로들을 뛰어넘고 있습니다 -
박리다매식으로 무조건 저가 제품을 저렴하게 대량 판매목적으로 하다보면
벽난로 자체의 질이 떨어짐은 물론, 사후관리 역시 소홀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저 조립만 해 설치하면 되는 단순 수입품을 할인판매하는 척 저렴하게 판매한다면
당연히 회사로서는 매출과 실적에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결국 국내 벽난로시장을 위축시키며 나중에 이르러서는
아무런 발전없이 유럽 등 외국의 벽난로회사의 배를 불려주는 형태로만 변하게 됩니다.
이런 형태의 판매는 소비자분들의 꼼꼼한 선택의 자유가 존중되기보다는,
판매자의 권유 및 권장에 의해 모델을 결정하게 되어 선택의 자유와 우선권이 사라진 채
회사의 이익을 위해 수입판매쪽으로만 몰아가는 형태가 이젠 빈번히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을 소비자가 꼼꼼한 테스트와 기술력 검증을 통해
스스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기업의 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본고장'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나라들에 대해 막연히 '외제가 좋다.'라는 인식을 빌미로
알지도 못했던, 그리고 알수도 없는 정체불명의 브랜드가 대한민국에서는 '명품'으로 포장되고
원래부터 저렴했던 해외제품의 가격을 엄청나게 할인하는 척 판매하는 것은
결국 소비자들을 기만하여 기업의 이익만을 중시하는 하나의 경쟁수단일 뿐입니다.
그리고 이런 식의 판매에만 눈이 먼 형태의 전략은 결국 시간이 지나 그 밑천을 드러내곤 합니다.
타사 벽난로를 사용 후 후회하시는 수많은 고객님들의 상담을 통해
절실히 그리고 안타깝게 느꼈던 부분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대한민국은 어느 영역에서나 기술력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이제는 벽난로에서도 그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삼미벽난로는 연구진들을 통해
전세계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놀라운 기술의 벽난로까지 꾸준히 개발해
국외 수출을 통한 국위선양을 목표로 오래토록 연구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력과 개발력, 노하우를 통해 국산제조는 물론
해외의 제품 역시 꼼꼼히 따져 들여올 수 있는 확실한 검증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제 수많은 기업과 소비자분들이 벽난로의 생산지보다는 벽난로의 기술력을 눈여겨 보기 시작했습니다.
단순히 싸게 살 수 있는 제품의 사용기한이 길지 않다는 것과 그 기간동안의 불편함이
조금씩 수면위로 올라와 소비자들의 불만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외국 메이커가 가장 뛰어날 것이라는 60년대 상술보다는
기술력으로 직접 눈으로 확인하여 후회없는 벽난로 선택을 하시길 바라는 바입니다.